경영학과

경영학과

ㅣ 경영 인재 양성 추구

1.  경영학과는 기업이 요구하는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수월성 획득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가 중시되며 상생과 공유가 강조되는 자본주의 5.0 시대를 이끌어갈 디지털 인본경영 
      양성을 목표로 함

2.  융합 학문으로 통합된 경영 학과는 글로벌 혁신 전략 트랙을 필두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마케팅기획, 
      회계/ 세무, 의료 경영, 관광경영 등 6개 트랙의 연계로 창업 및 사업기획역량을 갖춘 경영 인재 양성을 추구



ㅣ 트랙간의 유기화

1. 경영학과의 교과과정은 취업 희망 분야에 따른 트랙 중심의 심화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개 트랙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경영학 분야의 이론과 실무 교육을 담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설계됨.


2. 학과 자체의 비교과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훈련 프로그램 등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교과과정에서 요구하는 과제들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훈련 프로그램의 실천성을 강조




ㅣ 인본경영과 교수지도 강화

1. 학과 내 인본경영 교육위원회를 두어 인본 경영 인재양성 교과과정의 체계적 도입과 관리를 담당하고 
    교과과정에서 15주차의 수업 중 1주차는 인본 경영에 관한 내용을 담을 것을 소속 교원들에게 권고


2. 한 학기에 학생들과 지도 교수의 2회 이상의 심층 면담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성 발견과 진로 목표 수립
     그리고 취업에 대한 준비와 지도를 보다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