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기준

전공필수 과목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모두 동일)

 <광고홍보조사방법론> (= <IAA조사방법론>), <오디세이세미나3>

 ❗오디세이세미나3는 주전공에서만 들으면 됨. (광홍주전공생->광홍, 복수전공생->주전공학과에서)  


  •  

교과목 이수 기준 및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관련 이미지


확대

*기초/교양 과목은 학번별로 상이 

*전체평균 2.0이상

광고홍보학과 교과목 이수 기준 및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대학/학부 입학년도 졸업학점 최저 신청 학점 최대 신청 학점 장학금 수혜 학점
인문대 2002~2005년 입학생 140학점 15 21 18
2006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사회대, 경영대, 자연대(체육학부제외), 공과대 2002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체육학부, 의예, 간호 135~140학점 15 21 18
의학과 150학점 15 24 18
국제학부 2008년 이후 입학생 130학점 12 18 15



☁ IAA 디플로마 수여기준 (2020학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표준 트랙
    추천과목

    전략커뮤니케이션 트랙
    추천과목
    콘텐츠마케팅 트랙
    추천과목

    (기초)


    Advertising management
    광고개론
    홍보개론
    마케팅이론
    커뮤니케이션입문
    크리에이티브원론
    광고와사회

    Advertising management
    커뮤니케이션이론
    설득커뮤니케이션
    홍보개론
    아이디어발상법
    프리젠테이션실습
    Advertising management
    아이디어발상법
    광고카피작성1
    광고홍보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영상광고제작실습
    광고홍보영상기초
    광고미학

    (심화)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매체계획론
    인터액티브미디어
    광고촉진론
    IMC캠페인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특강
    광고홍보사례분석
    전략적광고기획론

    *조사방법론
    Consumer Behavior
    브랜드관리론
    홍보특강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소셜마케팅캠페인
    IMC캠페인
    PR콘텐츠작성실습
    *조사방법론
    인터액티브미디어
    디지털광고와유튜브제작실습
    크리에이티브원론
    모바일콘텐츠와바이럴광고제작
    광고카피작성2
    PR콘텐츠작성실습

  • ✔주의사항

  • - I수준(기초) 6과목, Ⅱ수준(심화) 5과목 => 총 11과목 이수시 IAA diploma 수여 (2020년 8월 졸업생부터 적용)

- 2010년 2월 졸업생부터 IAA 인증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광고홍보 주전공생/ 복수전공생 / 부전공생 및 마컴텍 복수전공생에게 졸업장 외 IAA diploma를 수여 

- 마케팅커뮤니케이션테크놀로지(마컴텍) 전공과목도 3과목까지 광고홍보 전공과목으로 인정됨 (IAA도 Ⅱ수준으로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