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리뉴얼)

[학사] [기타] 전자출결시스템 관련 공지

  • 조회수 93
  • 작성자 경영학과관리자
  • 작성일 21.03.15

현재 대면/비대면 병행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일부 학생들은 교내에서 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전자출결 시스템과 관련된 문의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출결 이용 방법과 대면학생의 출결오류 발생 시 처리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대면학생

- 강의실 내부에서 ① 단말기를 통한 출석체크 진행: 본인이 출결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후 착석 요망

② 비콘을 통한 출석체크 진행: 출결처리가 완료 된 다음에 어플 종료해야 함.

- 출석 처리 시간은 기본값 세팅에 의해서 진행되나, 교수님이 직접 변경할 수 있음.

- 단말기/비콘을 통한 출석체크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결석'처리로 되어있다면, 학과 행정실로 문의


2. 비대면학생 (스마트리드/코스모스 어플 이용)

- 강의 당일 날 출석 처리를 했더라도, 스마트 모빌리티로의 출결 연동은 자정에 이루어지므로, 다음 날에 확인 가능함.

- 스마트리드의 동영상 로그 기록은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니, 관련 문의는 해당 부서로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면 출결오류 발생 시

- 단말기/비콘을 통한 출석체크 진행이 안될 경우, 학과 행정실로 문의


전자출결 시스템 메뉴얼(첨부파일)과 위 사항을 인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