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경영학과

경영학과는 기업이 요구하는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수월성 획득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가 중시되며 상생과 공유가 강조되는 자본주의 5.0 시대를 이끌어갈 경영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특히 융합 학문으로 통합된 경영학과는 서비스 창업 트랙을 필두로 빅데이터, 글로벌경영, 마케팅기획, 회계/세무, 헬스케어, 관광경영 등 7개 트랙의 연계로 창업 및 사업기획역량을 갖춘 경영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합된 경영학과의 교과과정은 취업 희망 분야에 따른 트랙 중심의 심화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7개 트랙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경영학 제 분야의 이론과 실무 교육을 담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과 자체의 비교과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훈련 프로그램 등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교과과정에서 요구하는 과제물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훈련 프로그램의 실천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학과 내 인본경영 교육위원회를 두어 인본경영 인재양성 교과과정의 체계적 도입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모든 교과과정에서 15주차의 수업 중 1주차는 인본경영에 관한 내용을 담을 것을 소속 교원들에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학기에 학생들과 최소 2회 이상의 심층 면담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성 발견과 진로 목표 수립 그리고 취업에 대한 준비와 지도를 보다 강화하고 있습니다.